BLOG main image
카테고리 (187)
로또뉴스 (114)
주식재테그 (17)
연예가중계 (2)
다이어트비법 (28)
다이어트동영상 (5)
신비한 운세.사주 (16)
154,592 Visitors up to today!
Today 0 hit, Yesterday 2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9. 3. 29. 19:43
민소매 입어보는게 소원…팔뚝살 다이어트
민소매 입어보는게 소원…팔뚝살

◇ 노출, 군살이 복병?

벚꽃이 한창 아름다운 봄날, 여름을 준비하는 이세은씨(27)는 마음이 무겁기만 하다. 170센티미터의 키로 남보다 늘씬한 체격을 자랑하건만 유난히 굵은 팔뚝 탓에 해마다 여름이면 유행하는 탱크톱이며 민소매(슬리브리스) 옷은 꿈도 꿀 수 없기 때문이다.

세은 씨는 “팔뚝 살을 빼기 위해 열심히 헬스도 해봤지만 팔이 날씬해지기는커녕 오히려 더 튼튼해지는 듯해서 겁이 난다”고 전했다.

물론 장기간에 걸쳐 꾸준한 운동을 통해 언젠가는 팔뚝이 가늘어 질것이라는 기대감에 부풀어있지만 곧 다가올 여름을 앞두고 마음이 조급하다고.

비만전문 닥터포유클리닉(www.dr4u.co.kr) 정미룡 원장은 “옷차림이 얇고 가벼워지는 여름이 다가올수록 여성들이 몸매에 신경을 쓰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날씬한 여성들도 노출하게 되면 남들이 모르는 군살로 인해 긴장하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 팔뚝살 지방축적 쉬운 이유?

팔을 비롯한 어깨나 겨드랑이 부위는 여타 신체부위에 반해 살을 빼기가 어려운 부위다. 운동을 격렬히 한다 하더라도 이들 부위만 따로 지방연소를 하기는 쉽지 않으며, 말 그대로 군살이 붙기 쉬워 다이어트만으로는 좀처럼 사이즈가 눈에 띄게 줄지 않는다.

또한 팔뚝은 일단한번 살이 찌기 시작하면 이전처럼 빼기가 힘들다. 때문에 부분부분의 섬세한 근육들을 다듬으려면 평소 꾸준한 스트레칭과 적절한 지방연소가 필수다.

정 원장은 “구부정한 자세나 움직이지 않는 생활 습관도 팔뚝을 비롯한 군살이 붓는 주원인”이라고 전했다.

◇ 팔뚝살 의학적으로 빼는 방법?

최근에는 레이저 지방 흡입술을 이용해 단시간에 비교적 안전하게 날씬한 팔을 만들 수 있다.

정 원장은 “팔은 다른 신체 부위의 지방 흡입술에 비해 적은 양의 지방 흡입으로도 충분한 맵시가 나기 때문에 환자의 만족도가 매우 큰 부위다”고 말했다.

레이저 지방흡입술은 지방을 빼려는 부위에 마취효과와 지방분해 효과가 합쳐진 투메슨트 용액을 투입 후 15∼20분 정도 수술부위에 레이저를 쏘아, 지방세포가 파괴되고 콜라겐 결합조직이 부드러워져 물처럼 용해되게 한다. 이렇게 녹은 지방은 특수 캐뉼라를 이용해서 빼내게 된다.

팔의 경우에는 양쪽 팔의 안쪽에 2~3mm 정도의 매우 작은 구멍을 낸 후 지방을 골고루 빼내게 된다. 또 겨드랑이 앞쪽으로 국소 지방 축적이 심한 경우 겨드랑이 겹치는 부위를 추가로 시술하기도 한다.

절개 부위는 눈에 잘 띄지 않는 부위이므로 소매 없는 옷을 입어도 그다지 눈에 띄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게 되면 흉터도 사라져 거의 표시가 나지 않는다고 한다.

부분 사이즈 조절의 효과가 확실한 레이저 지방흡입술로 시술받은 후에는 식사요법과 운동 등을 통해 계속 관리를 하는 것이 조금 더 쉽다. 눈에 확 띄게 날씬해진 배나 다리를 보게 되면 유지해야겠다는 의지가 좀 더 커지기 때문이라는 것이 정미룡 원장의 의견이다.


 ☞ 연예인 다이어트 비법 알아보기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